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롯데카드, ‘멘디니 디자인’ 카드 선보인다

롯데카드, 멋스런 카드 디자인 선봬  

  
롯데카드가 20일 새로운 카드 디자인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는 이번 ‘스타일의 Re+Design’에 이어 ‘혜택의 리디자인’, ‘서비스의 리디자인’으로 이어지는 ‘카드생활을 리디자인하다’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이번 카드는 알레사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가 직접 디자인했다. 이탈리아 건축가인 그는 심미성과 감성에 중점을 둔 회화적인 디자인을 창안한 것으로 유명하다.

회사 관계자는 "멘디니의 인간중심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롯데카드의 고객지향적인 비전과 융합시킨 것이 이번 디자인 리뉴얼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카드의 디자인은 멘디니가 개발한 아이콘과 컬러가 시각화된 메시지로 활용됐다. 열정, 신뢰, 창조, 결합, 소통, 즐거움, 친환경 등 각각의 의미를 지닌 7가지 아이콘들의 분해와 조합을 통해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한다.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달 31일부터 6월 20일까지 네이버(www.naver.com) 이벤트 페이지에서 멘디니 디자인 패턴이 연상되는 사물을 사진으로 담아 업로드 하거나 퀴즈를 풀면 총 433명에게 아이폰, 넷북 등 상품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참가만 해도 매일 벽시계, 티스푼세트 등 멘디니가 직접 디자인한 다양한 소품을 받을 수 있다. [김대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0.05.19 13:52:57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