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넨도의 공기청정기 디자인

New ion diffuser design by Nendo for S.T.Corporation
넨도의 공기청정기 디자인 


이온으로 공기 중 바이러스를 잡아내는 공기청정기. 넨도(Nendo)의 최근 프로젝트는 제품디자인이다. 그가 S.T. 코퍼레이션(S.T. Corperation)의 이온식 공기청정기 제품 및 패키징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온 기류를 방출하여 공기 속 세균과 바이러스, 악취 등을 제거하는 청정기 제품이다.

이미 공기청정기 시장은 포화에 가까운 상황. S.T. 코퍼레이션과 넨도는 특정 방향, 공간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정기를 내놓았다. 마치 살짝 목례라도 하듯 원통형의 제품 위쪽이 앞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실내 공간 전반의 정화 기능보다는, 문 손잡이나 창문처럼 집중적인 살균이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이온 방출구를 향해 놓으면 된다.

all photos by Masayuki Hayashi and courtesy of Nendo

제품의 인터페이스 요소는 상단면에 자리잡았다. 거의 윗면의 전체에 가까울 정도로 커다란 전원 버튼을 푸른 표시등이 둘러싼 모습이다. 본래 넨도는 제품 인터페이스 요소가 전면에 부각되면 제품에 ‘기술적인’ 인상이 부여될 수 있다는 이유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품의 뒷면에 숨겨 배치할 생각이었다고. 하지만 목이 기울어진 디자인의 경우 가장 쉽게 손닿는 부분이 상단면이라는 점에서, 결국 이와 같은 디자인으로 귀결되었고, 덕분에 제품 케이싱의 뒷면도 깔끔해졌다.

www.nendo.jp
www.st-c.co.jp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