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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영상

미오테크,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수상


소셜 미디어 활용한 캠페인 '호평'
미오테크놀로지가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권오승)는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 본사의 글로벌 캠페인 ‘아이러브그린시티’가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2010’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iF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미국 IDEA(미국산업디자인협회)와 함께 손꼽히는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의 하나다.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등 분야별 특성에 따라 매년 수상작을 선정하며, 미오는 올해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2010’에 출품한 1687개 업체 중 ‘바이럴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미오의 ‘아이러브그린시티’ 캠페인은 정보의 유통이 신속하고 자유로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글로벌 이벤트로 큰 주목을 받았다.

미오는 전 세계 4억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가장 인기있는 사이트로 급부상한 페이스북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캠페인을 확산시켜, 60일의 캠페인 기간 동안 40만 명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등 혁신적인 메시지 전달 방식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 권경민 마케팅 이사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인데, 그동안 미오 코리아는 본사가 해외에 있어 국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는 다소 미흡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미오 코리아는 최근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miokorea)를 개설,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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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2010.07.14 09:44최종수정2010.07.14 09:44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