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이지승,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의상 디자인 참여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4' 도전자가 태극전사들의 올림픽 유니폼 디자인을 맡는다. 지난 11일(토) 방송된 온스타일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4' 3회에서 미션 우승을 차지한 이지승이 부상으로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의 개폐막식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입을 의상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게 된 것.

이지승은 이 날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개폐막식 의상 디자인’ 미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우승의 기쁨과 함께 영광스런 기회까지 부상으로 얻게 됐다.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세계 대회의 개폐막식 의상 디자인에 참여, 자신의 작품을 대한민국을 대표해 전세계에 선보일 수 있는 더없이 명예로운 기회다.

이 날 세계 피겨퀸 김연아는 전세계 지적장애인들이 참여하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홍보대사 자격으로 나서, 도전자들에 깜짝 미션을 의뢰했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는 전 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이 참가하는 국제적인 스포츠대회로 오는 2013년 1월 26일부터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릴 예정.

독특한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가진 의상을 선보여온 도전자들은, 다소 정형화된 유니폼 미션에 당황하면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들을 위한 의상 디자인에 남다른 열의를 불태웠다. 지나치게 자신들의 개성을 표현하느라 유니폼의 특성을 망각해 심사위원들의 매서운 혹평을 받은 다른 도전자들과 달리, 이지승은 깔끔하면서도 감각적인 디테일을 살린 유니폼 디자인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주 팀 미션에 이어 본선에서 처음으로 치러진 개인 미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지승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고. 특히 지난 팀 미션에서 김혜란을 비롯한 팀원들과 첨예한 갈등을 빚으며 마음 고생을 했던터라 그 기쁨이 더욱 컸던 것.

이지승은 인터뷰 이후 “다들 욕할 줄 알았는데 축하해줘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며, “우리 국가대표들의 의상 디자인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니 너무 설레인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미션을 직접 의뢰했던 김연아는 "스페셜 올림픽에서 선수들이 미션 우승자가 디자인에 참여한 의상을 입고 최선을 다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날 우승을 차지한 이지승의 디자인은 강성도의 ‘원더걸스 무대 의상’에 이어 지난 12일(일) 오전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마련된 '프런코4' 부스에 특별 전시되고 있다.

2012.02.13. 16:57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