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디자인마루 '리우' 150평 규모 쇼룸 오픈, '새로운 공간 연출 시도'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Interior Solution Provider)'를 비전으로 지난해 출범했던 리우크리에이티브(www.lieu.kr)가 지난 4일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쇼룸 오픈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판 채널을 도입함과 함께 바닥재에서 공간 인테리어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소비자와 밀접하게 소통하려는 의도를 담은 공간이다.

리우 쇼룸은 총 150여 평의 규모에 바닥재 신제품 전시는 물론 침실, 거실, 어린이방, 서재 등 주거공간을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다. 바닥재와 인테리어 공간의 어우러짐을 표현해 실제 공간 속에서의 리우 디자인마루의 활용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4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는 리우 쇼룸은 각각의 구역이 공간 콘셉트에 알맞은 리우의 바닥재로  마감돼 있다. '침실'은 따뜻한 마감의 모던 내추럴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T 시리즈 중 'Tan' 컬러의 감성적인 마감으로 마무리했다.

'키즈룸'은 어른의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없는 동심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컬러와 가구로 공간을 표현했다. 컬러풀한 가구, 소품과 화이트 베이지 바닥 마감으로 화사한 공간이 연출됐다.

'스터디룸'은 공간을 수직으로 확장해 좁은 공간으로도 넓고 쾌적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공간감'에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며, 앤틱 브라운 마감에 M 시리즈의 월넛 내추럴 벽체가 조화를 이루면서 공간을 돋보이게 한다.

특정 고객을 위해 마련된  VIP룸도 지나칠 수 없는 공간이다. 이 쇼룸의 VIP룸은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 마감과 원목 테이블로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했다.

아울러 쇼룸의 외관은 스톤 가든(Stone Garden)을 콘셉트로 했다. 쇼룸 내부에서 보여주는 우드 플로링 바닥 마감의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 연출과 대비되면서 모던한 조경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리우의 대표 제품인 T, B, M 시리즈와 H(강마루), R(원목마루) 시리즈를 아트월이나 전동식 벽장 시스템에 이용하는 등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돋보인다.

이 회사 관계자는 "리우의 쇼룸은 제품의 전시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다양한 초청 및 방문 이벤트를 진행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라며 "또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리우크리에이티브 쇼룸 오픈식)

손은경 기자(www.aving.net)
2012-01-09  Global News Network 'A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