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롯데백화점,새 CI와 디자인패턴 선보여

[한경속보]롯데백화점은 16일 창립 32주년을 맞아 새 CI(기업 이미지·사진)와 쇼핑백 포장지 등에 활용할 새로운 디자인 패턴인 ‘골드 리본’을 선보였다.

새 CI는 ‘LOTTE’라는 글씨체 밑에 ‘DEPARTMENT STORE’를 넣었고 현대적이고 우아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색상을 ‘옐로우 골드’에서 ‘샴페인 골드’로 바꿨다.또 ‘LOTTE’라는 문자를 리본의 곡선 모양으로 표현한 그래픽 패턴인 ‘골드 리본’과 이 패턴을 모티브로 한 전용서체인 ‘샤롯데체’를 개발했다.

새 CI와 그래픽 패턴,샤롯데체는 백화점의 각종 사인물을 비롯해 쇼핑백 포장지 전단 인쇄물 홈페이지 등에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다.심병석 롯데백화점 디자인기획팀장은 “소비자들에게 ‘롯데다움’을 인지시키고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 CI와 그래픽 패턴 등을 개발했다”며 “그래픽 패턴은 고객과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 노출시켜 롯데백화점을 떠올릴 수 있는 대표 문양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기사입력: 2011-11-16 15:00 / 수정: 2011-11-16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