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미래 주목해야할 8대 트렌드는?

전경련 국제경영원 '뉴 웨이브 포럼' 24일 개최
 
전경련 부설 국제경영원은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1 뉴 웨이브 포럼`을 24일 서울 잠원동 프라디아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제경영원은 뉴 웨이브 포럼이 다가오는 미래에 대비해 기업인이 주목해야 할 8가지 미래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해당 분야 석학과 리더들을 초청해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혜안과 통찰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마트, 기술, 시장, 중국, 자본, 비즈니스, 문화, 융합` 등 8가지 미래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주요 연사는 이석우 카카오 부사장, 이희국 LG실트론 대표, 박재항 이노션월드와이드 본부장, 전병서 경희대 교수, 민승재 한국IBM 마케팅총괄 상무, 차은택 아프리카픽쳐스 대표, 장석권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등이다.

이날 이석우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톡과 스마트 시대의 모바일 혁명을 예견하고, 이희국 LG실트론 대표는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 경영인이 알아야 할 기술의 변화와 흐름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 박재항 이노션월드와이드 본부장은 기업인이 주목해야 할 2012 마켓 트렌드의 변화를 짚고, 장석권 한양대 경영학 교수는 디지컬 컨버전스의 기업 사례를 통해 컨버전스 사업전략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진규 기자 kjk@dt.co.kr | 입력: 2011-11-15 20:26 [2011년 11월 16일자 9면 기사]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