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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산업

손목시계의 진화... 사무라이·거울·방탄시계

세계에서 가장 깊은 '구멍' 은?손목시계는 패션이 된지 오래다. 톡톡 튀는 디자인과 첨단소재에 IT·전자기술이 접목되면서 손목 시계가 진화하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사무라이시계'와 방탄소재로 만든 방탄시계도 나왔다. 또 영화와 컴퓨터게임의 코스프레를 응용한 '매니아'들을 위한 시계도 눈길을 끈다. 시계를 보며 화장을 고치는 '거울시계' 도 있다. 인터넷을 달구는 '나만의 손목시계' 를 모았다.

온라인 편집국=김대하 기자 | 중앙일보 인터랙티브

강철 사무라이 시계(Iron Samurai Watch)

SF·판타지 느낌을 살린 디자인이다. 이 시계를 차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느낌이 들 것 같다. 제작사 관계자는 "이 시계는 사람의 힘, 지능, 카리스마, 지식을 20점씩 올려준다"고 광고하며 "척 노리스, 스티븐 시걸 등도 갖고 있다"고 했다. 강철을 1000번을 가공한 것으로 은색시계는 빨간 LED, 검정시계는 파랑LED를 내장하고 있다. 가격은 15달러(한화 약 15,855원), 은색, 검정 두가지 종류가 있다.

거울 시계(Vanity Mirror Watch)
거울로 변신하는 시계다.  바쁜 일상 중에 화장을 고칠 수도 있고, 눈으로 보이지 않는 좁고 깊숙한 곳에 집어넣어 탐사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거울공주들이 좋아할 시계다.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표시된다.

트레드1(Tread 1)
'데본'이라는 회사가 한정판으로  만든 방탄시계다. 방탄조끼 소재로 사용하는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 군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가격은 15,000달러(한화 약 1,685만원)로 매우 고가다. 벨트 형식으로 된 숫자 판이 돌아가면서 시간을 표시한다.

'녹색괴짜'시계(Green Geek Power Watch)
"슈퍼맨같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영웅처럼 보이고 싶으면 이 시계를 착용하라. 사람의 이목을 집중되고 당신은 영웅으로 주목받게 됩니다" 제작사의 광고문구다.

스페이스 인베이더 시계(Space Invaders Watch)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일본 기업 타이토에서 1978년에 판매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게임 콘셉트를 적용한 한정판 시계로 낮과 밤 두 가지 모델이 있다. 가격이 10,000달러(한화 약 106만원)으로 78개 한정생산품이다.

일리노 EG3(EleeNo EG3)
디자인이 강한 손목시계로 유명한 '일본 토쿄 플래시'사 제품이다. 시계를 보는 방법이 독특하다. 상단에 사각형 3개 표시기는 시간을, 중간 3개는 10분 단위로, 아래 아래 3개는 1분 단위로 보면 된다. 가격은 80달러(한화 약 8만5000원) 이다.

나무시계(Wooden Watch)
마루용 나무를 만들고 남은 조각을 재활용해서 제작한 시계다. 제작사 측은 "친환경 제품으로 아토피나 알러지가 있는 사람한테 선물하면 좋다"고 말한다.  재활용 제품이므로 시계가 하나 팔릴 때 마다 나무 한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한다.

빙고 시계(Bingo Watch)
빙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관심이 가는 시계다. 시계에 9개 LED가 들어있다. 밖의 원은 시간을 안의 원은 분을 나타낸다.

상대성 시계(Relativity Watch)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제작된 제품이다. 아이슈타인의 상대성 논리에 아이디어를 얻어서 만들었다. 분침·시침 대신 숫자가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