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닌텐도 차세대 `위U`…TV 없이도 게임즐긴다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위 U(Wii U)`가 최초로 공개됐다.

닌텐도는 세계 최대 게임박람회인 E3 2011(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1) 행사 개막일인 7일(현지시간)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위` 후속모델인 `위 U`를 공식 발표했다.

닌텐도는 이날 행사에서 먼저 태블릿 형태의 `위 U`의 컨트롤러만 공개했다.

`위 U` 컨트롤러는 단순히 게임 컨트롤러에 그치지 않고 6.2인치 액정화면을 탑재해 TV가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본체뿐만 아니라 기존 `위`나 `닌텐도 3DS` 등과 호환되며 TV와의 연동을 통해 액정화면과 TV를 이용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TV 화면를 통해 게임을 즐기다가 이를 `위 U` 컨트롤러로 옮긴 뒤 TV로는 스포츠 중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위 U` 컨트롤러는 가속도계, 자이로센서, 전후 듀얼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터치펜 등을 지원한다.

닌텐도는 이날 공개한 `위 U` 컨트롤러 외에 본체를 추후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2012년 정식 출시한다.

닌텐도는 E3 전시회장인 LA 컨벤션센터 내 부스에 `위 U` 컨트롤러를 전시,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닌텐도는 이날 콘퍼런스에서 `마리오카트 3DS`, `슈퍼 마리오` 시리즈 등 3DS 관련 신작 타이틀 라인업도 공개했다.

입력: 2011-06-08 09:27
[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