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스마트폰 ‘윈’, 럭셔리 디자인

조인성 스마트폰 ‘윈’, 럭셔리 디자인

SK텔레시스는 자사 휴대폰 브랜드 ‘W’의 두 번째 스마트폰 ‘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내세운 ‘윈’은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 감각을 적용해 젊은 층을 공락한다는 계획이다.

사용빈도가 낮은 앱의 색상이 저절로 옅어지는 앱 쉐이드, 문자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TTS(Text to Speech), 외부 스위치로 간단하게 스마트폰 대기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에코모드(eco Mode) 등이 눈에 띈다.

에코모드는 버튼을 제품 옆면에 배치해 원터치로 스마트폰 대기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영화관, 강의실 등 장소에 따라 미리 설정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는 와이파이로 스마트폰 콘텐츠를 TV에 연결, 시청 가능하며 500만 화소 카메라와 HD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정전식 터치기능의 4인치 WVGA TFT LCD(해상도 480X800)와 3.5파이 이어폰잭,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지상파 DMB, 블루투스, 8GB 외장메모리, T맵 3.0 내비게이션, 무료 백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스마트폰 구매 기준으로 남다른 디자인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정 기자 tjkim@zdnet.co.kr 2011.05.12 / AM 09:53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