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 기념 우표

Royal Mail’s Royal Shakespeare Company Stamps by hat-trick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 기념 우표 
 


영국 우정국(Royal Mail)이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 창립 50주년 기념 우표를 발행하였다. 해트트릭(hat-trick)이 디자인을 맡아, 지난 반 세기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이 무대에 올렸던 연극의 한 장면, 무대의 모습들을 우표 속에 담았다.

먼저 여섯 장으로 구성된 개별 우표 시리즈에서, 해트트릭은 여섯 편의 연극 속 무대 위에 올랐던 배우의 연기 장면과 주요 대사들을 질료로 삼았다. 1962년 <리어 왕>에서 리어 왕으로 분했던 폴 스코필드(Paul Scofield), 1976년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비련의 연인을 연기했던 이언 맥켈런((Ian McKellen)과 프란체스카 아니스(Francesca Annis) 등, 극단을 대표하는 배우들의 실제 당시 연기 사진과 함께, 손글씨로 쓴 작품명과 명대사 역시 우표 속에 담겼다.  

한편 무대 자체도 또 다른 우표 세트에서 주인공이 되었다. 네 장의 우표로 이뤄진 미니어처 시트는,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의 고향이라 할 스트랫포드어폰에이본(Stratford-upon-Avon)에 바치는 찬가이다. 우표에는 로열 셰익스피어 시어터, 스완 시어터, 코트야드 시어터, 아더 플레이스 등 네 곳의 극장이 등장한다. 각 극장에서 상연되었던 네 편의 연극 무대가 종이로 재현되었고, 색색의 종이 모형 사이 배우들의 흑백 사진이 자리잡았다.

로열 메일의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 50주년 기념 우표는 4월 12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www.hat-trickdesign.co.uk
www.royalmail.com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