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올 봄, "프린트 패턴"이 주목 받는 이유?

[패션저널:서경옥 기자]형형색색 눈부신 컬러들의 향연이 예상되는 올 봄. 거리를 더욱 개성 있고 활기차게 만들어 줄 다양한 프린트 패턴이 트렌디한 봄 컬러와 만나고 있다. 화려하고 강한 프린트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평소에 시도해 보고 싶었던 서로 다른 프린트 아이템과 믹스매치를 시도한다면 패셔니스타로 거듭나는 한 방법이다.

◈하나! 프린트 아이템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포인트’만 기억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작든 크든 한 아이템 혹은 아이템 속 한 부분을 강조해 보겠다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작은 키를 가졌다면 무조건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화려한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가 돋보이는 블라우스나 가슴 부분에만 기하학적인 패턴이 들어간 티셔츠를 심플한 데님팬츠 그리고 모던한 백과 함께 매치한다면 세련되고 트렌디 해 보이는 것은 물론 키까지 커 보일 수 있는 똑똑한 스타일이 연출 된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다양한 프린트 패턴이 활용된 원피스를 올 봄에는 강렬한 비비드 컬러가 활용 된 것을 선택해 스타일링에 활용한다면 여성스러움은 그대로 살리면서 트렌디한 감각까지 느낄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원피스를 제외한 다른 아이템은 모두 심플한 디테일과 디자인의 것으로 선택하고, 원피스가 많이 부담스러울 때에는 원피스에 네이비나 베이지와 같은 차분한 컬러의 가디건을 매치한다면 좀 더 편안하게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 있다.

◈하나 + 하나! 개성 있는 과감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믹스매치’ 도전
 

2011년 S/S 1970년대 복고무드가 ‘핫’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미 몇 해 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개성 있는 히피 스타일의 빈티지 스타일링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의 믹스매치 그리고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기본으로, 올 봄 과감하게 연출 하는 프린트 패턴 아이템들의 매치는 꼭 한번 시도해 볼만한 트렌디한 스타일이다.

플라워 프린트 패턴의 원피스에 스트라이프 자켓을 매치, 혹은 강렬한 체크 패턴의 롱 셔츠 아래 도트 무늬의 레깅스를 매치하는 것과 같이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들을 조화롭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올 봄 주목해야 할 트렌디한 믹스매치 스타일링이다.

뉴스일자: 2011-03-14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