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기술집약형 트랜스포머 가전 인기


최근 각각의 기능을 갖추면서도 따로 분리되거나 합체·변환되며 더욱 높은 이동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이른바 ‘트랜스포머’ 제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들 제품은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본연의 기능은 충실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지속되면서 더욱 진화된 형태로 탄생되었다.

특히 사이즈는 기존의 제품과 동일하거나 더욱 슬림해지면서도 분리 및 합체가 가능한 별체를 구성함으로써 기술집약형 가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새롭게 내놓은 2011년형 휘센 에어컨의 ‘마린보이 스페셜’ 제품은 대표적인 기술집약형 트랜스포머 가전이다.

기술혁신을 통해 기존 제품의 측면 폭을 4cm 슬림하게 만들어 본체의 부피를 2/3로 줄여 여유 공간에 착탈식 별체 ‘휘센 미니’를 세계최초로 구성했다.

‘휘센 미니’는 필요할 때마다 거실, 공부방, 안방, 욕실까지 자유롭게 이동하며 공기 청청제균 및 청정제습기능으로 냉방기기로만 인식되었던 기존의 에어컨을 진정한 에어컨트롤 가전으로 한 단계 진화시켰다.

에어컨 본체와 동일하게 적용된 제균필터로 신종플루, 조류독감, 슈퍼 박테리어 등을 99.9% 제거해 실내 공기 관리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다.

또, 냉방 시에도 3면 입체냉방에 ‘휘센 미니’까지 더한 ‘4D 입체냉방’이 가능해 따로 선풍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더 빠르게 희망온도에 도달하여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에르고라피도’는 이동성이 떨어지는 일반 진공청소기의 단점과 사용자가 허리를 굽혀야 하는 핸디형 청소기의 불편함을 보완하여 제작되었다.

이 제품은 강력한 리튬 이온과 니켈 수소 배터리를 이용해, 뛰어난 흡입력을 갖춘 무선 진공청소기로 탈착식 핸디형 청소기를 함께 구성해 분리와 합체가 자유롭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의 경우, 강력한 배터리 성능으로 먼지 흡착력을 높여 동급 최강의 청소 성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 외에 LED 조명이 장착되어 있어 청소기 작동 시 바닥을 밝게 비춤으로써 청소의 효율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핸디형 청소기를 이용해 차량이나 책상 등 간편한 청소도 가능하며 일체형 스탠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컴퓨터 제조사 델은 얼마 전 열린 ‘CES2011’에서 10인치 디스플레이 태블릿을 결합한 노트북 형태의 신개념 제품 ‘인스피론 듀오’를 선보였다.

180도 회전하는 LCD 터치 스크린을 한 바퀴 돌려 프레임에 정착시키면 태블릿 PC나 전자책 단말기로 변모해 사용자들의 상상속에서만 가능했던 기술이 현실화됐다.

이 제품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 N550, 2GB 램, 32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기존 넷북보다 빠른 정보처리 기능을 갖췄으며,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이 편리하고, 태블릿 PC로 트랜스폼하면 보다 다양한 휴대 상황에서 활용도가 높다.

LG전자 한국 마케팅본부 HA마케팅팀 김정태 팀장은 “최근 IT가전업체들이 기술이 집약된 트랜스포머형 가전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며 "독립된 기능을 가진 두 개 이상의 제품이 일체형으로 구성된 트랜스포머 가전은 이동성과 편의성, 기능성을 모두 갖춰 IT 가전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jsk@kmomnews.com)
기사본문 SNS댓글 0 입력: 2011-03-08 18:15 / 수정: 2011-03-08 1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