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아이폰5 디자인, 아이폰4와 거의 같다

아이폰5 디자인, 아이폰4와 비슷할듯 ‘화이트 아이폰4 물건너갔네’

[뉴스엔 김종효 기자]아이폰5의 디자인은 기존 아이폰4와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다. 또 그간 아이폰 이용자들이 간절히 원하며 개별 하우징까지 시도하게 만든 화이트 아이폰4는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외신들은 최근 폭스콘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폭스콘은 애플 아이폰을 독점 생산하는 곳으로 그간 대부분의 아이폰-아이패드에 관한 루머는 이곳에서 시작됐다.

보도에 따르면 이 고위 관계자는 아이폰 5에 대해 설명하면서 "기존 아이폰4와 CPU, 일부 부품 등이 변경되겠지만 기본 디자인은 아이폰4와 같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간 소문이 돌았던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향상된다거나 홈 버튼이 없어진다는 얘기는 단지 루머라고 일축했다.

이 고위 관계자는 외신들이 추측했던 저가형 미니 아이폰-아이폰 나노 혹은 쿼티 자판을 탑재한 아이폰 역시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폭스콘은 현재 아이폰4의 공급량을 맞추지 못할 정도로 저가형 아이폰4의 생산에 매달릴 여유조차 없다.

한편 애플이 계속 출시를 번복해왔던 화이트 아이폰4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과 후면의 미세한 틈 사이로 때가 끼면서 흰색을 변질시켜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한 화이트 아이폰4는 출시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사진=애플 아이폰4)

김종효 phenomdark@newsen.com

[2011-03-02 17:21:29]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