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eBook 1인 전자출판을 위한 가이드북 출시!


[이현아 기자] IT & 비주얼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비엘북스는 eBook 콘텐츠(ePUB)의 제작방법부터 애플의 전자책 스토어(이하 iBook Store)에 eBook을 등록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는 ‘1인 전자출판을 위한, This is ePUB for iBooks’ 책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ePUB(Electronic PUBlication)란 국제 디지털 출판,포럼에서 규정한 전자책 표준 포맷이다. 현재 대부분의 eBook 단말기의 콘텐츠들도 ePUB 포맷으로 제작, 서비스되고 있다. 웹사이트 개발을 위해 HTML을 사용하듯이 eBook 제작을 위해서 ePUB 포맷을 사용해야 한다.

전자출판을 위해 필요한 eBook을 제작하는 방법들은 기존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소개되어 있으나, 실제 eBook에 제작을 위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ePUB 포맷에 대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내용을 다룬 곳은 찾아보기 어려운 현실이다.

‘This is ePUB iBooks’은 애플의 전자책 스토어인 iBook Store에 1인 전자출판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한 권으로 정리한 책이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iBooks 앱의 활용방법부터 eBook 제작을 위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ePUB 포맷을 상세히 소개하고 iBook Store의 등록 과정에 대해서도 전문적으로 다룬 국내 유일한 책이다.

저자는 미국 iBook Store에 한글로 된 eBook을 최다수(28권) 등록한 ePUB 콘텐츠 개발사의 대표이며 현재도 10여권의 eBook이 등록대기 중에 있다. 저자는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ePUB 파일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각종 문제해결 방법 등을 ‘This is ePUB iBooks’에서 소개하고 있다.

‘This is ePUB iBooks’는 2월16일 전국 대형 온/오프라인 서점에 출간될 예정이며 현재 Yes24, 인터파크, 인터넷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의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특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입력: 2011-01-24 23:07 / 수정: 2011-01-24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