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행사, REMIX'10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행사, REMIX'10 개최
올해 디지털 산업의 화두는 웹, 모바일, 그리고 클라우드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컨퍼런스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최하여 매 년 개최되는 리믹스10(ReMIX’10: 이하 리믹스) 행사가 오는 6월 1일 개최된다.
리믹스는 미국에서 열리는 최대 웹 컨퍼런스 MIX’10 의 한국판 행사로서, 한국에서만 올해로 네 번째 치러진다. 항상 한국 실정에 맞는 사례들을 통해서 국내 기업들에게 가치를 제안하는 글로벌 기업의 한국 맞춤형 컨퍼런스이기도 하다.

글 | 황리건 마이크로소프트 UX 에반젤리스트(rghwang@microsoft.com / twitter @HRG)
에디터 | 정윤희(yhjung@jungle.co.kr)


올해 디지털 산업의 화두는 웹, 모바일, 그리고 클라우드 

올해는 ‘모바일.웹.클라우드 NOW’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급변하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 환경과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다루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버전의 스마트폰용 윈도우가 탑재된 윈도우 폰 7을 국내 최초로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에게 공개한다.
또한 웹 표현 기술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벌써 네 번째 버전을 선보인 실버라이트4 역시 공식 무대에서는 국내 첫 선을 보인다. 출시 3년 여 만에 급속히 확산되어 많은 기업들에 도입된 실버라이트는 4 버전에서 웹캠 및 마이크, 강력해진 아웃오브브라우저 기능 등이 추가되어 앞으로도 보다 폭넓은 활용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IT 업계 핫 이슈인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야기 역시 다뤄질 예정이다.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에게 어느 때보다도 큰 기회가 될 이러한 기술 변화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 제품들도 함께 발표한다. 모바일과 웹,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기반이 되는 개발 도구인Visual Studio 2010 및 인터랙티브 디자인 툴Expression 4 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강연과 데모 시연도 이뤄진다. 이런 모든 내용에는 신기술과 함께 국내 기업들의 실제 사례와 개발자 개인의 성공 스토리도 곁들여져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역대 리믹스로 돌아 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웹

해마다 다채로운 뉴스와 신기술 발표로 기대를 모은 리믹스. 작년인 200년 9월 개최된 제 3회 행사에서는 ‘/Web’이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플랫폼 전략 발표와 웹 관련 기업 지원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2008년 행사의 주제는 ‘Beyond RIA’. RIA만을 위한 도구로 인식되어 플래시와 대결 구도로만 보던 실버라이트의 두 번째 새 버전을 선보이면서 단순한 RIA 툴이 아닌 인터랙티브한 웹 환경을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는 자리였다. NHN, SBS, SK 커뮤니케이션 등 10여 개의 국내 유명 웹 기업들이 사례 발표에 참여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NEXT Web NOW’라는 주제로 최초로 진행된 2007년 제 1회 리믹스 행사는 당시 ‘실버라이트’를 최초로 선보이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시하는 차세대 웹의 비전을 제시한 중요한 기점이기도 했다. 그로부터 4년. 해마다 새로운 주제와 이를 뒷받침하는 업계 사례들을 제시하면서 웹 역사를 다시 써 온 마이크로소프트가 올 해에는 얘깃거리를 남길지 주목된다.

리믹스 행사는 모든 전문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 등록 및 문의 사항은 www.visitmix.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리믹스는 미국에서 열리는 최대 웹 컨퍼런스 MIX’10 의 한국판 행사로서, 한국에서만 올해로 네 번째 치러진다. 항상 한국 실정에 맞는 사례들을 통해서 국내 기업들에게 가치를 제안하는 글로벌 기업의 한국 맞춤형 컨퍼런스이기도 하다.  

출처 :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