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영상

다음, 모바일웹 검색 ‘업그레이드’

[지디넷코리아]다음 모바일웹 검색이 새단장했다. 유선웹 검색의 다양한 기능이 모바일웹에도 들어왔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4일 모바일웹의 이미지와 동영상 검색을 개편하고, 모바일 특성에 맞는 검색 옵션, 결과 등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동영상, 이미지 검색 모두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해 주목도를 향상시켰다. 그동안 웹 검색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검색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검색은 기존 검색결과로 제공되던 썸네일의 크기와 형태가 제각각 달라 주목도가 떨어지던 부분을 개선했다. 인물 사진의 경우, 휴대단말기의 작은 화면을 고려해 얼굴 중심 썸네일을 제공한다.

웹 검색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검색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했다. 이용자는 흑백, 클립아트, 인물중심 검색 등의 옵션을 선택가능하다. 주로 사용되는 5개 컬러별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컬러검색도 도입됐다.

▲ 다음 모바일웹이 이미지, 동영상 검색을 개편했다.

다음은 동영상 검색 역시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검색 옵션을 우선적으로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재생시간이나 최신, 정확도 등 세분화된 옵션기능을 탑재해 편리한 검색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는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검색하는 경우 출처가 ‘tv팟’인 동영상만 검색됐으나, 유투브 동영상 등을 검색결과에 추가했다.

박혜선 다음 검색기획팀장은 “멀티미디어 검색 결과의 경우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주목도와 이용 편의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가 커 이를 적극 반영했다”며 “향후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지속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yuni@zdnet.co.kr
2011.01.14 / AM 11:39 [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