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착해지기 싫거든? ‘삐노키오 삐노키오展’

어린 시절 향수를 만끽할 수 있는 꿈과 동심의 세계 
 

 
우리를 동심의 세계로 초대할 ‘삐노키오 삐노키오展’이 오는 2011년 1월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피노키오의 유쾌한 이야기가 일러스트와 인형작품으로 펼쳐진다. 더불어 카를로 콜로디의 명작동화 피노키오를 구체관절인형, 비스크인형작가와 일러스트작가의 작품 60여점으로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국내 일러스트레이터와 출판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한다. 이미 유럽에서는 유명한 구체관절인형이지만 고가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접하기가 어려워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삐노키오 삐노키오展’은 사람들에게 아직 낯선 구체관절인형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반인들에게 친근한 피노키오를 소재로 한 전시이다 보니 관람객들에게는 일러스트를 재미있고 쉽게 관람할 좋은 기회다.
 
전시 기획자 손만진은 “이번 전시는 인사동에서 시작했고, 반응이 매우 좋았다. 좋은 전시는 우리가 직접 찾아가서 폭넓게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하남을 찾았다.” 며 “일러스트란 분야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확실한 인식이 없어서 발전이 더디지만. 일반인들에게 좋은 일러스트 작품을 전달하고 인정받기 위해 이런 전시를 활성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삐노키오 삐노키오展’ 에는 석분 점토로 만들어진 구체관절인형을 비롯해 높은 온도에서 구워낸 비스크 인형, 부분적으로 천을 사용한 천 인형, 여러 재료를 이용한 오브제 등 다양한 인형이 전시된다. (문의: 031-790-7979)
 
강태영 기자
기사입력: 2010/12/23 [17:55]  최종편집: ⓒ 문화저널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