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에스원, '2010 우수디자인상' 수상

[지디넷코리아]에스원(대표 서준희)이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인 '2010 우수디자인(GD)'에 2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에스원은 이번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으로 기술력뿐 아니라 상품 디자인 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GD마크를 획득한 두 제품은 '세콤 카드리더'와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 2010 우수디자인 선정 에스원 '세콤 카드리더(좌)'와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우)'

'세콤 카드리더'는 신뢰와 감성을 키워드로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표현한다. 조약돌을 연상케하는 외형으로 사용자의 제품사용 편리성에 최적화된 디자인. 제품과 사용자가 직관적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디스플레이 부분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실용성을 강조하면서도 절제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갖춰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보안분야에서도 최근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에스원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디자인의 첨단 보안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hee@zdnet.co.kr2010.12.21 / PM 0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