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기타

로얄앤컴퍼니 백조형상 담은 수도꼭지 '스완', 2010 굿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욕실문화 선도기업 로얄&컴퍼니(옛 로얄TOTO, 대표 박종욱)의 싱크용 수도꼭지 '스완(모델명: RKSP20)'이 2010 굿디자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Good Design)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이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싱크용 수전 'RKSP20(별칭 스완/SWAN)'은 우아한 백조 형상을 닮은 싱크대 전용 수도꼭지로 싱크호스 부위가 자유롭게 휘어지고 그 위치에서 고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던한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을 주며 블루, 레드, 블랙 등 다양한 색깔을 갖고 있어 부엌 인테리어나 싱크대 색깔에 맞춘 자유로운 선택은 물론, 인테리어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출시 2개월 만에 건설사 납품 및 누적판매량이 5,000개를 돌파하는 등 최단기간 내에 최다 판매기록을 경신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로얄&컴퍼니의 조창연 마케팅 팀장은 "스완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색채감으로 인해 최단 기간 내 최다 판매기록을 경신한 제품"이라며,"앞으로 디자인적으로 빼어난 제품을 많이 개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얄&컴퍼니는 이미 2009년, 비데일체형 도기(RB3000A)가 디자인과 기능성을 인정받아 GD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지유 기자(www.aving.net)
2010-12-10  Global News Network 'A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