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올 겨울 '노르딕 패턴'으로 추위를 날려보자!


[곽설림 기자] 올해 가장 눈에 띄는 패턴은 바로 노르딕 패턴이다. 북유럽에서 유래된 노르딕 패턴은 자수문양이 반복되어 짜인 니트를 일컫는 것으로 눈꽃무늬, 크리스털, 순록 문양 등이 대표적이다.

이는 니트가 주는 따뜻한 질감과 조화로운 색감이 매력적이다. 또한 컬러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톤 다운된 그레이와 브라운 컬러는 차분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비비드한 색감이 교차되는 패턴은 경쾌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니트 카디건은 도톰한 두께와 포근함으로 추운 겨울 레이어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여기에 노르딕 패턴이 빈티지한 느낌을 더해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노르딕 패턴의 니트 베스트는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 준 것 같은 핸드 메이드적 감성이 묻어나 훨씬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는 암워머와 함께 스타일링을 하면 소매가 없는 단점을 보완하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는 비단 의상 뿐 아니라 다양한 액세서리에도 적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손등을 덮는 장갑이나 니트 모자, 머플러 등에도 노르딕 패턴이 가미돼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사진제공: 타미힐피거데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입력: 2010-12-08 07:55 / 수정: 2010-12-07 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