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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산업

기능·디자인 높이고 값은 낮춘 주방용품

국산제품 경쟁력 강화 출시

한때 유럽 배낭여행을 떠나는 자녀에게 엄마들이 유럽산 냄비를 사오라고 부탁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현지에서 팔리는 가격과 국내 백화점 값이 서너배는 차이가 났기 때문이다. 자녀들은 낑낑대며 여행 내내 냄비를 들고 다니거나 그도 지치면 우체국에서 냄비를 부쳤다. 하지만 이제는 국산 주방용품도 수입제품 못지않은 기능과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해 더 이상 유럽에서 힘들게 냄비를 사 올 필요가 없어졌다.


국내 압력솥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PN풍년은 올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산뜻한 색상의 압력솥 ‘베르투’(Vertu)를 출시했다. 뚜껑을 열고 닫기 어렵다는 압력솥의 기존 단점을 의식, 베르투는 편리한 원터치 방식을 채택했다. 게다가 솥의 바닥뿐 아니라 몸체도 통3중(3Ply)이라 음식이 골고루 익고 냄비에 눌어붙지도 않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손잡이와 뚜껑을 산뜻한 연두색으로 만들어 주방 어떤 위치에 놓아도 디자인이 빛을 발한다.

키친아트의 ‘에스타쿡’은 포스코와 현대제철의 최고급 제철로 만든 스테인리스 냄비다. 마감 용접을 나사를 이용한 리벳 공법이 아닌 스폿 공법으로 생산해 이음매 처리가 말끔하다. 음식물이 덜 끼고 위생적이라는 게 장점이다.

네오플램의 에콜론팬은 ‘친환경’을 내세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불소 수지 대신 세라믹으로 프라이팬 안쪽을 코팅해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빨강, 주황, 초록 등 프라이팬 바닥 색깔도 다양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서울신문 | 2010-11-20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