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HP, 싱가포르 디자인 센터 오픈하고 아태 지역 디자인 허브로 발돋움

HP는 이미징프린팅(Imaging Printing Group, 이하 IPG) 그룹의 디자인 센터를 싱가포르에 오픈한다고 발혔다. HP IPG 디자인 센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자인의 허브로서 디자인 과정에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 세계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전망이다.

싱가포르에 개관한 글로벌 디자인 센터는 모든 지역에서 일어나는 디자인 활동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되며, 인도 및 중국의 HP 디자인 팀과 협력하여 HP 데스크젯(Deskjet), HP 포토스마트(Photosmart), HP 오피스젯(Officejet), HP 오피스젯 프로(Officejet Pro), HP 리테일 퍼브리싱 솔루션(Retail Publishing Solutions) 등 전 세계에서 판매될 제품 라인을 설계하고 개발하게 된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글로벌 OEM(주문자 상표 생산 부착) 제휴 업체들과도 보다 긴밀히 협력해 제품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비요메시 조쉬(Vyomesh Joshi) 부사장은 “혁신은 HP DNA의 요소라 할 수 있다. 혁신을 바탕으로 하는 HP 디자인 센터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박민영(biareth@itdonga.com) 201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