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소비자만족대상] 한양디자인가구 ‘우디’

장인정신을 모토로 25년 외길을 달려온 인테리어 가구전문회사 한양디자인가구(대표 이재곤, www.hanyangmall.com)는 호텔, 레스토랑, 카폐, 사무실, 골프장, 미용실, 식당, 노래방, 의류매장, 웨딩홀 등 상업공간용 테이블과 의자, 인테리어가구 제조 판매 및 수출입 등 다방면에서 업계를 대표하는 리딩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특히 인지도 제고와 역량강화 및 세계시장 공략 가능성을 키우고자 탄생시킨 브랜드명 ‘우디(WOODY)’는 ‘고품질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승부를 걸겠다는 각오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매년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디자인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수집해 신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 노력을 기울인다. 이를 통해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가구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면서 고객만족 신화를 실현시키기 위함이다.

20여 건의 의장등록을 보유한 한양디자인가구는 중국, 태국 등지의 수입가구가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상황에서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과 물류센터 운영 및 온·오프라인 쇼핑몰 운영 등이 그것이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이용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쇼핑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사업도 펼치고 있다.

가구와 관련된 전 과정을 원스톱화 하고, 3D팀 디자인팀을 구축한 한양디자인가구는 고객의 조건에 맞는 가구 설치 투시도와 조감도를 제작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다. 고객들에게 소식지 발송 및 포인트제를 통한 사은품 증정과 함께 고객을 방문해 상담하고 견적을 내는 등의 무료서비스도 제공한다. 철저한 애프터서비스 원칙하에 무상 수리는 물론 반품, 환불을 해주는 소비자 중심경영을 하는 이재곤 대표는 “무조건 값비싼 외국산 가구만 찾는 시대는 지났다. 토종브랜드 우디는 국내외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배병욱 기자 | 입력 : 2010.10.21 10:52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