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피터쵸우, 삼성에 '도전장'…“갤럭시S 저렴한 디자인, HTC 제품 흥미로운 디자인”


“갤럭시S가 저렴한 디자인인 반면 HTC 제품의 디자인은 흥미롭다”

[메디컬투데이 My스타뉴스 박주연 기자] 피터쵸우 HTC 대표이사(CEO)가 삼성 ‘갤럭시S’의 디자인에 대해 평가절하 했다.

피터쵸우 대표는 6일(현지시간) 이날 대만 타오위안시에 위치한 HTC 본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갤럭시S를 10분정도 사용해봤는데 디자이어 시리즈와 에보4G 등 HTC 제품의 디자인을 비롯한 기능, UI(사용자환경) 등에서 갤럭시S보다 훨씬 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아몰레드가 색상대비가 좋고 화면이 아름답다는 장점이 있지만 강렬하고 전력소비가 많다. 그리고 자연스럽지 못하다(not nature)”고 말했다.

또 “물론 아몰레드가 장단점이 있는 만큼 HTC 제품에도 아몰레드를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아몰레드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향후 LCD와 (아몰레드를) 제품에 균형적으로 적용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특히 갤럭시S의 디자인에 대해 평가절하하기도. “갤럭시S가 저렴한 디자인인 반면 HTC 제품의 디자인은 흥미롭다”고 말했다.

한국시장에서 HTC가 부진하고 있는 까닭에 대해서도 “삼성전자 제품에 눌렸다. 삼성전자가 한국시장의 기득권을 갖고 있다”고 풀이했다.

한편, 피터쵸우 대표는 “4.3인치 안드로이폰인 디자이어HD를 KT를 통해 내달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자이어HD를 처음 출시하는 통신사가 KT가 될 것이라고 말해 다른 통신사로도 출시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었지만 외산 휴대폰의 경우 단일 통신사를 통해 출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사실상 KT를 통해 단독 출시될 전망이다.

HTC는 아직 국내에선 인지도가 높지 않지만 세계 안드로이드폰 시장점유율 1위이자 전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다.  

My스타뉴스 박주연(press@mdtoday.co.kr) 기자

입력일 : 2010.10.07 11:58 ㅣ 조회 : 1,288  
<ⓒ 실시간 연예뉴스속보, 스타들의 건강한 이야기 My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