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노출패션에 필요한 한줄기 포인트는?

시원하고 상큼한 여름패션 악세사리
  
금주의 테마: “여름철 악세사리”



무더워진 날씨가 다가온다. 답답해 보이는 여름패션보다는
시원하고 상큼한 느낌을 주는 여름패션을 연출해보자.
여름철에 착용할 수 있는 시원한 액세서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노출부위가 많은 여름철, 손끝,발끝에 튀는 네일케어, 페티큐어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1) 패션의 화룡점정 메니큐어

노출이 많은 여름철에는 깔끔한 스타일링의 마무리를 위해 메니큐어에 신경쓰면 좋다. 특히, 여름에는 샌들 등을 신을 때가 많아 패티큐어까지 꼼꼼히 챙기는 여성들이 많다. 파스텔톤이나 블루, 화이트 등의 메니큐어 컬러 바르면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2) 혼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홈 네일케어

홈네일케어 제품은 매장에서 하는 것 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결 깔끔해진 손끝과 발끝은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된다. 스티커 하나면 집에서도 전문가 못지 않은 수준의 프렌치 네일아트도 깔끔하게 할 수 있다.


3) 손과 발 관리의 기본, 각질 제거

네일케어와 페티큐어를 하기 전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철에는 편안한 슬리퍼를 신거나 맨발로 신발을 신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각질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각질이 불필요하게 두꺼워지고 딱딱해져 굳은살이 되기 쉽다.


# '선글라스' 기본아이템이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를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다


1) 멋스러운 분위기 연출엔 뿔테 선글라스

최근 유행 안경테인뿔테와 매치가 되어 세련된 느낌을 주는 뿔테선글라스가 올 여름을 강타할 것으로 보인다. 블랙, 브라운 등에 기본색상에서 벗어나 바이올렛, 아이보리 등 다양한 색상 등으로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2) 여름운동을 즐길 때 유용한 스포츠 선글라스

운동을 즐길 때 유용한 스포츠 선글라스. 눈 보호 뿐만 아니라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브라운, 그린, 엘로우 등 색상별로 눈을 보호하는 효과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안경을 착용한 사람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렌즈를 위로 젖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편리하다.


3) 아이에겐 귀여운 선글라스

아동용 선글라스도 다양하다. 아이용은 시원하면서도 귀엽고 뭐니뭐니해도 화사하고 튀는 느낌을 주는 선글라스가 안성맞춤.


# '패션모자' 더위도 피하고, 시원한 여름분위기도 내고~


1) 시원한 소재의 패도라

드라마나 각종 TV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많이 착용하며 반응이 부쩍 좋아진 중절모 형태의 패도라. 둥근 모양부터 각진 모양까지 형태 및 색상이 다양하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느낌이 강한 밀짚 소재 제품이 가장 반응이 좋다. 여행지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착용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2) 해변에선 챙이 큰 왕골모자

주로 여성들이 햇볕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하고, 여성스러움을 물씬 뽐낼 수 있는 왕골모자. 챙이 14cm 정도로 큼직해서 분위기 잡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특히 해변가에서 원피스와 함께 코디하면 그야말로 해변의 여인.

3) 더워보이나요? 멋스럽죠…여름비니

멋을 아는 사람만이 착용한다는 비니. 여름철에도 시원한 소재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비니를 아끼는 남녀들에게 반응이 좋다. 여름에는 보다 화사한 색상으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다.


# 몸에 착용하는 것보다 시원한 타투 액세서리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1) 작고 귀여운 포인트 ‘그림 타투’

타투 초보자라면 너무 큰 것 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꽃이나 나비 등 그림 디자인을 추천한다. 거부감 없이 시작할 수 있다. 특히 타투 스티커는 가장 쉽고 빠르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거의 완성된 제품이라 코팅지를 떼어내고 원하는 부위에 붙였다가 물을 묻힌 뒤 떼어내기만 하면 된다.

2) 섹시한 허리선 강조시키는 ‘띠문양 타투’

좀더 과감한 노출을 위한 타투를 하고 싶다면 띠 문양에 도전해보자. 골반이나 허리, 발목에 주로 하는 형태로, 시선을 집중시켜 타투 부위를 더욱 가늘어 보이게 한다. 비키니나 핫팬츠를 입었을 때 허리가 드러나면 더욱 섹시한 느낌을 줘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직접 그려서 해보고 싶다면 완성된 문양 위에 염료를 통과시키는 스텐실형 제품을 추천!

3) 시크한 스타일 완성시켜주는 ‘레터링 타투’

흔한 그림보다 개성을 살려주고 좀더 스타일리쉬한 타투를 원한다면 문자 디자인의 레터링 타투를 해보자. 화려한 그림보다 시크한 분위기를 살려줘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 나만의 개성 있는 문구나 이니셜을 새기고 싶다면 직접 디자인하는 것도 한 방법. 필요한 도구가 들어있는 가편한 타투세트로 레터링 타투에 도전해보자.


# 노출패션에 포인트를 주자~


1) 손목엔 뱅글

여름철 민소매나 반팔 티셔츠를 입으면 자칫 팔이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이때 손목에 커다란 팔찌 개념의 뱅글 하나 착용하면 시원한 느낌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또 2~3개 정도 함께 착용하는 것도 멋스럽다. 가죽, 메탈 등 소재를 비롯, 디자인 및 색상까지 다양해 옷 스타일에 따라 연출법도 가지각색이다.

2) 발찌도 중요한 여름철액세서리

주로 여성들이 치마 등 발목이 드러나는 옷을 입을 때 많이 착용하는 발찌. 순금 소재를 비롯한 고급 제품부터 실버, 메탈 등의 제품들도 다양하다. 얇은 줄에 팬던트를 올린 제품들이 많으며 체인 형식에 심플한 느낌의 제품들도 반응이 좋다.

3) 반지는 기본, 개성 있는 사람에겐 발가락반지 ‘토우링(toe ring)’도 해볼만

진짜 멋쟁이라면 발끝 액세서리까지 놓치지 않는다. 샌들이나 쪼리를 신을 때 토우링으로 감각있는 여름패션을 연출하자. 원색 컬러의 제품이나 꽃 모양의 제품들은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액세서리로 경쾌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준다.

<출처>G마켓 쇼핑스토리 gmarketstory.co.kr
G마켓 제공   |  입력: 2010.05.14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0051311181119070&typ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