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계양구, 도시브랜드 디자인 확정

내달 5일 구민의날 기념식서 선포식 갖기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도시이미지 강화를 위한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최근 마무리 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설명= 계양구가 새롭게 개발한 계양구 도시브랜드 디자인.

이번에 확정된 도시브랜드는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쾌적한 그린도시라는 구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행복을 꿈꾸는 구민 모두가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도시라는 이미지를 심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지난 3월 전국 공모를 통해 접수된 1,400여건중 '행복그린 계양'를 도시브랜드 슬로건 네이밍으로 확정하고 전문가와 구민대표,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도시브랜드 개발심사위윈회에서 4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확정했다.

이번에 확정된 도시브랜드 디자인은 슬로건인 행복그린 계양의 영어표기인 HAPPY GREEN을 바탕으로 H를 사람으로 형상화 해 행복하고 건강한 계양구민을 나타냈고 H 위에 4색의 동그라미를 삼각형 형태로 배치해 계양의 사계와 계양산을 표현했다.

구는 확정된 도시브랜드에 대해 오는 10월5일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대대적인 선포식을 갖고 각종 공공시설물과 관광기념품, 홍보물 등에 사용함으로써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대비 도시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도시브랜드 개발을 통해 민선 5기 계양구가 지향하는 가치와 비전을 재정립해 지역 정체성 확립 및 구민들의 화합과 애향심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찬식 기자mcs@siminiilbo.co.kr

[시민일보] 기사 등록 일시 2010-09-12 13:41:49     simin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