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토닉의 VPRO 로고 디자인

Thonik designs new corporate identity VPRO
토닉의 VPRO 로고 디자인


암스테르담의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토닉(Thonik). 보이만스 판 뵈닝엔 뮤지엄,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 네덜란드 사회당, 도쿄의 스파이럴 아트 센터 등, 특히 문화 분야에서의 작업으로 널리 알려진 그들이 최근 네덜란드의 방송사 VPRO의 시각 아이덴티티 디자인 작업을 마쳤다.

VPRO는 이미 2008년부터 주요 시청자 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왔고, 이는 새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밑바탕이 되었다. 이번 리브랜딩의 핵심은 VPRO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더불어 모 브랜드와 프로그램들 사이에 시각적인 일관성을 확보하는 데 있었다.

디자인을 맡은 토닉은 1982년부터 사용해 온 옛 로고를 새롭게 변형하기로 결정했다. 로고는 단순 명쾌하다. 새롭게 디자인한 폰트로 적힌 VPRO에 푸른 삼각형 두 개가 더해졌다. 로고는 다양한 용처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었다. 기본 로고 디자인에 색상과 명암, 패턴 변화를 가미하는 방식으로, 거의 무한에 가까운 디자인의 변주가 가능한 것. 출판, 영상 등 서로 다른 매체 및 VPRO의 여러 프로그램에 적용하기 위함이다.

VPRO의 새 아이덴티티는 지난 주부터 전면적으로 적용되었다. 이에 발맞춰 VPRO는 10월부터 “모어 VPRO”라는 슬로건 하에 출판 광고 및 TV 광고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www.thonikbyyou.com
www.vpro.nl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