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2011년 유망 전문직업 `인테리어코디네이터` 핫이슈

디자이너는 신이다! 일상의 사물을 주물러 새로운 스타일을 빚어내는 디자이너들의 의식 밑바닥에는 항상 이 명제가 도사리고 있다.

디자인을 뜻하는 이탈리아 말 ‘디세뇨’는 본디 ‘신의 기호’라는 뜻이다. 디자이너가 자본의 대리인으로, 디자인이 ‘음모’ ‘획책’ 등의 의미로 더 쉽게 읽히는 세태에서 디자이너가 작은 조물주이고 싶다는 건 역설적으로 더욱 절실한 욕망이 되는 법이다.

수많은 디자인분야 중에서도 인테리어디자이너, 인테리어스타일리스트, 인테리어코디네이터 등도 예비구직자들에게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0년 정부의 신성장 동력 디자인서울과 디자인 관련 유익한 정책들로 디자인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해당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디자인 산업의 발전만큼이나 인테리어스타일리스트학원, 인테리어코디네이터학원, 인테리어디자인학원,실내건축학원 등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그러나 아직 디자인 관련 직업군으로 취업하려면 어떤 교육체계를 받아야 하는지 알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또한 관련 카페나 사이트에 들어가면 유사한 프로그램이 많아 초보자로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기도 어렵다.

인테리어디자인 전문가 양성과 관련하여 인테리어디자인학원(http://www.bestdesigner.co.kr)에서는 선진국형 유망직종인 실내디자인을 효율적으로 교육하기위하여 초보자도 배우기쉬운 적합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전문가 양성과정은 학생, 비전공자, 취업준비생, 대학원준비생, 편입준비생 들을 대상별로 다양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실내건축분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비전공자 학생, 일반인 대상으로 기간을 정하여 실무자나 전문가들이 무료컨설팅과 설명회도 진행중이라고 한다.

디자인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고자 한다면 가능한 한 정부기관이 주관하거나 허가된 교육기관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이 믿을 수 있다.

또한 실내디자인 분야는 특수 산업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꼭 갖춰야 한다.

디자인의 종류는 다양하다. 전시디자인, 공간디자인, 가구디자인, 소품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실내건축, 무대디자인 등이 최근 큰관심을 모으고있다. 도움말: INTARIOR BANK

문화뉴스팀 | 기사입력: 2010/08/10 [12:11]  최종편집: ⓒ 문화저널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