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디자인 선진국 유망직업 1위, 가구디자이너


하반기 취업시즌이 다가오는 요즘, 스펙을 키우는 방법 중 자격증 비중이 커지면서 취업준비와 자격증 취득을 위해 비지땀을 흘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2010년 새로운 유망 직종에 대한 예비구직자들의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2010년 가구디자이너, 인테리어디자이너, 인테리어스타일리스트, 인테리어디스플레이,공간디자인 등도 예비구직자들에게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0년 정부의 신성장 동력 디자인서울과 디자인 관련 유익한 정책들로 디자인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해당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디자인 산업의 발전만큼이나 공간디자인학원, 가구디자인학원, 소품디자인학원, 실내건축학원 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그러나 아직 디자인 관련 직업군으로 취업하려면 어떤 교육체계를 받아야 하는지 알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또한 관련 카페나 사이트에 들어가면 유사한 프로그램이 많아 초보자로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기도 어렵다.
 
가구디자이너 전문가 양성과 관련하여 가구디자인 전문학원(http://www.bestdesigner.co.kr)에서는 선진국형 유망직종인 실내디자인을 효율적으로 교육하기위하여 초보자도 배우기쉬운 적합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전문가 양성과정은 학생, 비전공자, 취업준비생, 대학원준비생, 편입준비생 들을 대상별로 다양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가구디자인 분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비전공자 학생, 일반인 대상으로 기간을 정하여 실무자나 전문가들이 무료컨설팅과 설명회도 진행중이라고 한다
 

디자인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고자 한다면 가능한 한 정부기관이 주관하거나 허가된 교육기관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이 믿을 수 있다.
또한 실내디자인 분야는 특수 산업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꼭 갖춰야 한다.
 
디자인 분야에도 수많은 종류들이있다. 산업디자인,패션디자인,텍스타일디자인,잡화디자인,캐릭터디자인,금속디자인,섬유디자인,편집디자인,웹디자인,제품디자인 등등 많지만 특히 이 분야가 디자인 선진국에서는 고수익 유망직종으로 분류되어있다.
 
도움말: INTARIOR BANK (http://www.bestdesigner.co.kr)

김민수   
기사입력: 2010/07/14 [12:0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