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세계 20개 기업 브랜드 로고 변천사

브랜드 로고는 기업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 까닭에 수많은 기업이 로고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정체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과 색상 등을 바꿉니다.

혹시 여러분은 애플 로고가 지난 30년 동안 어떤 진화과정을 거쳤는지 궁금한 적은 없었습니까? 그리고 폭스바겐 로고는 아돌프 히틀러의 생각이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IBM 브랜드 로고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하는 방법, 메르세데스 벤츠 로고도 3포인트 별(Star)과 월계관(laurel wreath)을 결합해 단순화시켜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는 점도 흥미롭고 재밌습니다.

20개 기업 브랜드 로고의 진화 원문(20 Corporate Brand Logo Evolution)

위의 링크를 통해 현재 공식 사이트에 링크된 20개 기업 로고 진화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유일하게 국내 브랜드로 LG 로고가 포함되어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영문 자료지만 천천히 번역해 보면 아주 유용한 자료가 되리라고 봅니다.

아래는 20개 기업 로고 이미지 진화 과정을 담은 모습입니다. 애써 상세한 부연 설명을 하지 않아도 진화해 가는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에서 기업이 담고자 했던 정체성이 충분히 엿보입니다. 이미지 출처-instantshift.com

1. 애플(Apple)


2. 셀(Shell)

3. 제록스(Xerox)

4. 비엠더블유(BMW)

5. 나이키(Nike)

6. 아이비엠(IBM)

7. 캐논(Canon)

8. 구글(Google)

9. 코닥(Kodak)

10.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11. 폭스바겐(Volkwagen)

12. 마스터 카드(Master Card)

13.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14. 펩시콜라(Pepsi Cola)

15. LG(LG)

16.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17.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18. 노키아(Nokia)

19. 포드(Ford)

20. 월 마트(Wal Mart)

김현욱 버즈리포터
출처 : 버즈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uid=81529#ixzz0nEAMw5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