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소비자경영대상] 디자인·메뉴판제작·인쇄 부문 ‘메뉴팩토리

[소비자경영대상] 특별한 디자인으로 행복을 꿈꾸다 ‘메뉴팩토리(옴니와이즈)'

창업을 하는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간판과 함께 메뉴판을 꼽을 수가 있다. 나만의 스타일로 나의 개성에 맞게 디자인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을 스케치하는 메뉴 팩토리(www.menufactory.co.kr)는 [스포츠서울 2010년 상반기 소비자경영대상] 디자인·메뉴판제작·인쇄 부문에 선정되었다.

현대에 들어 비교적 빠른 나이에 직장에서 은퇴를 하는 경우, 취직이 어려워 창업을 하는 경우 등이 그 이유로창업 시장에 뛰어든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고 창업의 대부분이 요식업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다반수다 그러나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수만큼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고 폐업 하는 경우 역시 적지 않다.

이에 경영학을 전공한 고병진 대표는 다른 곳과 차별화되고 특색을 지닌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는 메뉴판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메뉴판 관련 디자인·메뉴판 제작 전문 회사 메뉴팩토리(상호:옴니와이즈)를 운영하게 되었다.

메뉴팩토리는 디자인 전문 업체인 옴니와이즈의 자회사로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함께 메뉴팩토리만의 특화된 메뉴 북 디자인개발에 전력을 기하고 있는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업체다.

요즘, 음식을 먹으러 갈 때 단순히 그 맛만을 즐기는 경우는 드물다. 매장의 디자인, 풍겨지는 분위기 등도 함께 즐기고 느끼고 오는 경우가 많고 여기에 특별한 메뉴판 역시 매장의 이미지 개선과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 아이템 중 하나기 때문이다.

어떤 모습과 방법으로 보여주는가에 따라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다른 느낌을 받을 수가 있기에 이에 대해 메뉴팩토리는 전문화 된 디자이너의 손길을 통해 특화된 메뉴 북을 제공한다.

 메뉴팩토리에서는 전문 디자이너를 각각의 컨셉, 인터리어 등에 맞게 배정함으로써 맞춤형 디자인 제작을 지향하고 있다. 게다가 기존의 템플릿으로 찍어내던 메뉴판의 속지 디자인에서 벗어나 보다 개성 있고, 독특한 디자인의 메뉴판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차별화된 메뉴팩토리만의 뛰어난 경쟁력이다.

또한 메뉴팩토리는 디자인적인 면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인 관점으로도 접근하여 고객의 성공에 초점을 맞춘다는 특별함을 지닌다. 어떤 메뉴 북 디자인이 매장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해 항상 고민하며 그에 걸 맞는 제품 개발과 디자인 개발에 노력한다.

그 동안 새로 창업을 시작할 때 여러 요소를 고려하지 못하고 성급하게 진행을 하면서 매장의 컨셉과 어울리지 않는 제품이나 작업을 의뢰하는 경우를 봐왔던 메뉴팩토리에서는 향후 이런 고객의 실패를 방지하고 도움을 주기 위한 컨설팅 분야로도 진출할 계획가지고 기획단계 중이 있다.

이세상의 모든 창업주, 즉 메뉴팩토리의 고객들이 성공을 향해 달려갈 때 다각도에서 도울 수 있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메뉴팩토리에서 이번 기회에 차별화된 메뉴 북과 디자인을 만나보도록 하자. 

출처 : 스포츠서울닷컴(www.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