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Node’ chair

To transform classrooms and learning environments, ‘Node’ chair
교실 가구 변신


가구회사 스틸케이스(Steelcase)가 학교용 가구 시리즈, ‘스틸케이스 에듀케이션 솔루션’을 발표했다. 올인원 의자 ‘노드(Node)’는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이다. 활동적인 오늘날의 교실 환경에 맞추어, 스틸케이스는 수납함과 필기대가 결합된 의자를 선보였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스타일에 맞는 여러 교습 방식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러나 교수법이 진화하는 동안 교실의 모습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 강의 중심의 학습에 초점을 맞춘 교실 환경이 여전한 것이다.


스틸케이스는 함께 공부하고 함께 토론하는, 오늘날의 활동적인 학습 환경에 맞는 가구 시리즈로, 교육용 가구 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그 첫 번째 제품 ‘노드’는 IDEO와 공동으로 디자인한 제품으로,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간편하며, 회전식 좌석으로 시선 방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하단에는 가방이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큼직한 필기대에도 가방을 거는 고리가 마련되어 있다.




‘노드’의 장점은 학습 모드에 따른 배치나 시선 전환이 빠르고 자유롭다는 데 있다. 강의 수업에서 팀 단위 학습으로 전환한다거나, 발표 및 토론 수업을 진행할 때, 각각의 상황에 맞게 책걸상을 손쉽게 옮기고, 자유롭게 시선 방향을 바꿀 수 있다. 현재 이 의자는 미시건 대학과 노스뷰 고등학교 등에서 시범 사용 중이며, 이번 달 말부터 시판된다.

출처 : 스틸케이스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