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포항시 브랜드(CI), 공공디자인 특별상 수상

201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전, 공공디자인 부문 수상 영예   
 

“201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포항시 도시브랜드(CI) 
 
포항시 브랜드(CI)가 “201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포항시는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개발한 도시브랜드(CI)를 “영일만 르네상스를 향한 도약”이라는 주제로 출품해 공공디자인 분야 특별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포항시 브랜드(CI)는 세계적 일류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포항시가 지향하는 ‘정신’과 이를 토대로 시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도시의 정체성이 반영됐으며, 포항시는 도시마케팅에 도시브랜드를 적극 활용해오고 있다.

특히 김득수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교수는 “포항시 브랜드는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진취적인 도시마케팅을 우한 이미지 창출, 도시개발, 행사 등에 적극 활용될 수 있다”면서 “특히 캐릭터의 경우 물과 불,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브랜드화한 친근하고 동적인 이미지가 인상적”이라는 평을 하기도 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주최한 이번 대회는 안정성과 심미성을 갖춘 우수 공공디자인 창작사례를 발굴하고자 공공기관, 기업, 개인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부문’과 ‘안전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특별상, 국민심사상 등 총 17개의 수상작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1차 심사 및 현장심사, 최종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지자체 브랜드로 수상한 작품은 포항시가 유일하며 수상한 작품들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 전시돼 관객들의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재봉 기자 
기사입력: 2010/12/20 [16:4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