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구글-삼성 합작품 '넥서스S' 공개

구글-삼성 공동개발 구글폰 '넥서스S' 공개...한국 출시는?

삼성전자 '넥서스S'ⓒ 삼성전자 기업블로그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폰 ‘넥서스S’가 마침내 공개됐다.

넥서스S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버전을 탑재한 첫 스마트폰으로 오는 16일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구글은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한 ‘넥서스S’와 새 안드로이드 OS 2.3버전 진저브레드를 공개했다.

넥서스S는 이미 한달 전부터 해외 블로그 및 유튜브 영상을 통해 외관이 유출된 바 있다. 넥서스S는 갤럭시S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전면의 4개 버튼과 후면 LED 플래시가 눈에 띈다. 또 갤럭시S와 달리 USB포트와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다.

운영체제로 최신의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를 탑재했으며 4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와 5메가픽셀 카메라, 1GHz 허밍버드 프로세서, 16GB 내장 메모리, 512MB 램 등을 갖췄다.

넥서스S는 생생한 3D 그래픽과 빠른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HD급의 고해상도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지원한다.

또한 넥서스S는 삼성전자의 수퍼아몰레드 터치스크린 기술이 탑재되어 최고의 선명도를 자랑하며, 4인치의 콘투어 디스플레이는 커브형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채택되어 좀 더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넥서스S는 언락(unlocked) 버전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해외 로밍시 전 세계 어디에서나 3G 또는 GSM 통신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넥서스S에 탑재될 진저브레드는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으로 2.2(프로요) 버전에 비해 획기적인 속도 개선과 향상된 사용성(UI)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글은 진저브레드OS에 대해 VP8/WebM video 코덱, 새 오디오 효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지원하고 전방 카메라와 SIP/VoIP(인터넷전화), NFC(근거리무선통신)를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또 게임개발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새로운 센서 방식도 포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넥서스S 언락(unlocked) 폰의 미국 출시가는 529달러로, T모바일을 통한 2년 약정 구매시 1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영국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카폰 웨어하우스나 베스트바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을 포함한 그 외 국가 출시일은 미정이다.

<장명구 기자 jmg@vop.co.kr>
저작권자© 한국의 대표 진보언론 민중의소리 
기사입력 : 2010-12-07 08:36:34 최종업데이트 : 2010-12-07 08:4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