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우리들체어, 핀업 디자인 어워즈 은상 수상

척추 보호 의자 아이폴세븐, 생활용품 및 홈오피스 용품 디자인분야 수상


(주)우리들생명과학(대표 강재신)의 척추 보호 의자 우리들체어가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한 '핀업 디자인 어워즈‘ 생활용품 및 홈 오피스 용품 디자인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올해 2회 째인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자기기를 포함한 9개 분야에 걸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우리들체어는 척추전문병원인 우리들병원과 영국의 대표적인 디자인회사 탠저린의 우수한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제품.

현대인들에게 발명하기 쉬운 척추질환을 예방해주는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미적 측면을 두루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들생명과학에 따르면 이번 수상작은 우리들체어에서 첫 번째로 출시된 iPole7(아이폴세븐)으로 기존 외과수술용 의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개발된 제품이다.

등받이 대신 가슴받이를 이용해 척추를 곧게 펴는 원리를 이용한 아이폴세븐은 역발상을 이용해 앞으로 기댄다는 컨셉으로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기능성 의자인 동시에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문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아이폴세븐은 독특함이 묻어나는 가슴받이 부분에서 좌판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의 조화뿐만 아니라 의자의 기계적, 의학적 구조가 척추, 신체 등의 이미지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형상화되어 미학적인 감동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평을 받았다.

아이폴세븐의 전 제품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제정한 핀업 마크를 통해 은상 수상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는 특전을 갖게 된다.

우리들생명과학 강재신 대표이사는 “한국의 레드닷이라 알려질 정도로 인지도 높은 디자인 평가에서 우리들체어가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등받이와 가슴받이가 장착된 사무용 의자를 비롯해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 개발에 이어 장기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약업신문 | 기사입력 2010-11-18 11:13     최종수정 2010-11-18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