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산업

[ORGATEC 2010] MOVISI, 2009 레드닷 어워드 수상한 '스냅 체어' 전시


KOELN, Germany (AVING Special Report on 'ORGATEC 2010') -- MOVISI(www.movisi.com)는 26일부터 30일까지 독일 쾰른메세(Kolenmesse)에서 개최되는 '2010 쾰른 국제 사무가구 박람회(ORGATEC 2010)'에 참가, '스냅 체어(Snap chair)'를 전시했다.

디자이너 Karim Rashid의 작품인 이 체어는 두 조각을 스틸 프레임으로 연결시킨 제품이다.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제품은 밖에서나 안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감각적인 연출을 원하는 장소라면 어디든 놓을 수 있다.

스냅 체어는 ARPRO EPP(Expanded Polypropylene)으로 제작됐다. 단순한 제품 포장용 스티로폼처럼 보일 수도 있겠으나, 그것은 엄청난 착각이다. 이 소재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식품용기로도 사용되고, 에너지 및 충격 흡수력, 복원력이 좋아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2010-10-28 
홍혜은 기자(www.aving.net)


'Ljubljana' 체어

이 체어는 ARPRO(Expanded Polypropylne)으로 제작된 체어다. 단순한 제품 포장용 스티로폼처럼 보일 수도 있겠으나, 그것은 엄청난 착각이다. 이 소재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식품용기로도 사용되고, 에너지 및 충격 흡수력, 복원력이 좋아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다.

디자이너 Asobi의 제품인 이 체어는 밖에서나 안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감각적인 연출을 원하는 장소라면 어디든 놓을 수 있다. 밝은 오렌지와 화이트 컬러,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모듈형으로 여러 개를 두고 벤치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복원력이 우수해 흠집이 나도 원상복귀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