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스타일링의 활력소 ‘프린트 아이템’


[곽설림 기자] 가끔 기분전환이 필요하거나 활력을 불어넣고 싶을 때 유니크한 프린트 아이템이 생각난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프린트 아이템은 개성을 표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밋밋한 스타일링에 활력을 주고 트렌디하고 영한 이미지를 더하기 때문.

특히 최근 디자이너들이 다신의 영감을 프린트 디자인으로 승화해 패션 아이템에 활용하고 있어 더욱 유니크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선보이고 있다. 계절에 상관없는 프린트 아이템을 알아봤다.

젊고 역동적인 스타일링 완성, 프린트 디자인 의상 아이템
 

올 가을, 분위기 있는 가을 스타일링도 좋지만 한 번쯤은 활력이 넘치는 스타일링으로 기분을 전화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프린트 아이템은 작게 원 포인트로 활용된 것부터 의상 전체를 감싸는 개성 있는 프린트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프린트 아이템을 활용할 때는 다른 아이템들의 컬러와 디자인을 심플하게 매치해야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는 세련됨 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프린트 아이템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이니 참고해보자.

프린트 아이템 중 최근 디자이너 최범석과 퓨마가 콜라보레이션해 국내 트렌드세터들을 위해 디자인 된 제품의 인기가 높다. 최범석 디자이너는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프린트 패턴이 패션 아이템과 만나면서 자유를 패션으로 표현하고 싶어 하는 젊은이들의 감성을 자극했다”고 말했다.

과감한 프린트 아이템이 부담스러울 땐, 프린트 디자인 액세서리 포인트 
 

과감한 프린트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면 이를 활용한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전체 스타일링에서 작은 부분을 차지해 과감하게 시도하더라도 부담스럽지 않고 심플한 스타일링으로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작은 부분이지만 프린트 패턴의 활용으로 더욱 개성 넘치는 캐주얼 느낌을 낼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올 가을, 자신의 스타일과 감성을 표현 할 수 있는 프린트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사진제공: 푸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입력: 2010-10-14 11:02 / 수정: 2010-10-15 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