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기타

지속가능성을 디자인 교육 속으로

Integrating sustainability into design education : The Toolkit
지속가능성을 디자인 교육 속으로 


2009년 10월, 디자이너스 어코드(Designer Accord)는 100여 명의 디자이너, 교육자들과 함께 지속가능성과 디자인 교육을 주제로 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틀 동안 열린 이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집중적인 토론과 워크숍, 발표와 기획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의 논의와 경험이 이제 웹사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이어진다. 디자이너스 어코드가 ‘지속가능성을 디자인 교육 속으로: 도구 모음’ 이라는 이름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어떻게 하면 디자인 교육을 보다 진전시킬 수 있을지, 지속가능성의 교육 과정은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지, 현재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할 방법은 무엇인지와 같은 굵직한 질문들과 그에 관한 논의들, 그리고 실제 디자인 교육 과정에 도입할 수 있는 토의 주제, 실습 및 기말 과제 등의 정보들을 이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이트 방문자들이 각자의 의견과 자신의 사례를 공유하는 가운데, 지속가능성과 디자인 교육에 관한 논의와 정보가 계속해서 두터워지게 된다.

디자이너스 어코드의 설립자 발레리 케이시는 이야기한다. “이것은 디자인 교육의 미래에 관한 강력한 진술이다. 우리는 이 사이트가 살아 있는 도서관이 되기를 기대한다.”

edutoolkit.designersaccord.org

원출처 : core77
ⓒ designflu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