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카림라시드, 제품에 미래형 디자인을 입히다

SEOUL, Korea (AVING) --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인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는 산업 디자이너가 있다. 바로 카림 라시드(Karim Rashid)가 그 주인공이다.

(사진설명: www.karimrashid.com )

카림 라시드는 사이버 오가닉풍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선두주자로 뉴욕을 배경으로 전세계를 향해 플라스틱과 디지털이 혼합된 그 만의 조형언어를 선보인다. 특히 많은 한국기업들과 디자인 작업을 통해, 그가 지향하는 디자인 세계를 보여줬다.

카림라 시드가 디자인한 새턴바스의 'TV-TUB'욕조는 욕실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디지털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욕조로, 타원형을 미니멀하게 표현해 회사측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담아낸 미래지향적인 제품이다.

(사진설명: 새턴바스의 'TV-TUB'로 신소재 LAR(액상 아크릴)소재로 만든 욕조에 TV가 내장됐다)

또한 연인 및 부부가 함께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플과 커플림 디자인을 통해, 조형을 단순화 하면서도 기능을 부각시켜 러블리한 욕실공간을 만들어준다.

(사진설명: 왼쪽이 새턴바스의 오가닉(Organik) 욕조와 세면볼, 오른쪽이 커플(Kouple) 욕조와 세면볼 )

LG하우시스는 카림 라시드와 공동 개발 한 인테리어 마감재를 선보였다. 제품은 인테리어필름, 데코시트, 인테리어 컬러유리 등으로 카림라시드 특유의 독창적이고 유기적인 디자인 패턴과 색상을 적용했다.

이 작업과 관련해 카림라시드는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마감재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구현할 수 있는 인간친화적인 디자인의 모습과 경험적 미학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카림 라시드는 인테리어, 가구, 제품, 뷰티 패키지, 패션 등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KARIM RASHID inc. 대표이자 세계 각국 400여 기업과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적인 제품 디자인을 개발 중이다.

AVing뉴스 | 기사전송 2010/08/20 11:13
ⓒ 에이빙뉴스(avi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