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2010년 여름패션, 스트라이프 마린룩 유행예감

2010년 여름패션, 스트라이프 마린룩 유행예감 
  

이번 여름에는 어떤 패션 키워드가 있을까? 매년 여름이면 등장하는 필수 아이템 마린룩! 여름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스트라이프 패턴, 올 여름은 이 두 가지 키워드가 대세일 것 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예쁜 여성옷 전문 쇼핑몰 '이즈나나'의 최승춘 대표는 "2009년 여름 소녀시대, 브라운 아이드 걸스 등의 걸그룹들이 개성있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유행했던 마린룩이 올여름도 스트라이프마린룩으로 강세를 보일 예정” 이라며 "올봄 드라마나 쇼프로그램에서 스타 연예인들이 다양한 스트라이프 패션을 유행시키면서 머스트해브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었고 이번 여름에도 시원스럽고 스타일 호환성이 뛰어난 스트라이프 마린룩으로 변형되어 패셔니스트들의 단골 아이템으로 다시 등장 할 것이다"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했다.

섹시하면서도 시원해보이는 여름 한정 스타일 마린룩(marin look)은 해군들이 입은 제복에서 시작되어 바닷가 패션이나 여름철 휴가지 패션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마린룩은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 여성스러운 스타일, 바캉스 스타일, 단정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 등 다른 유행보다 연출하기도 쉽고 페셔너블 해보이고 기존의 가지고 있는 아이템과도 매치가 쉬어 여성들로부터 매년 사랑받고 있다.

과거 흰색을 위주로한 깔끔한 기본 스타일의 마린룩에서 요즈음은 여러 가지 컬러와 스트라이프, 무늬 등이 들어간 스타일과 함께 스카프, 모자, 악세사리 등 마린룩과 같이 코디 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등장했다.

'이즈나나'의 최대표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다른 의상과 조화가 잘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멀리서도 톡톡 튀는 스트라이프 무늬와 여성의 바디를 잘 살리는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원피스의 매력으로 인해 스트라이프 마린룩 원피스는 올 여름의 핫 아이템이다. 여기에 깔끔한 악세사리와 팔뚝을 살짝 가려주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는 자켓을 결쳐주면 깔끔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코디로 완성된다"며 제안했다.

[폴리뉴스 생활뉴스팀 기자 ] 기사입력시간 : 2010-05-08 
http://polinews.co.kr/viewnews.html?PageKey=0101&num=104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