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2017년 올해의 색은? 팬톤(Pantone), 10가지 색을 공개하다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pro] 색은 우리 삶에서 그 이상의 가치를 뽐내고 있습니다. 스타가, 정치인이 입는 옷의 색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그 인사의 메시지와 기분을 가늠할 수 있고, 색깔을 이용한 심리치료 등 우리 삶에서 여러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매 해 올해의 색이 발표되고 있으며, 그 영향은 전 방위로 퍼져나갑니다.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이자 색상회사인 팬톤(PANTONE)에서 발표한 올해의 색을 알아볼까요? 

 
▶ '팬톤(Pantone)'은 어떤 기업?
1963년, 미국의 로렌스 허버트가 창립한 색채 전문 회사 입니다. 팬톤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건 팬톤의 색상 매칭 시스템 'PMS(Pantone matching system)'을 만들면서부터 입니다. 당시에는 색상마다 정확한 명칭이 없었는데, 팬톤은 표준 컬러를 만들어 색상을 필요로 하는 회사들끼리 의사소통을 할 때 혼선을 줄였습니다.

 

▶ 올해의 색 10가지

① 나이아가라(Niagara)
 : 신뢰할 수 있고 편안한 컬러로 휴식과 욕망을 동시에 지닌 색으로, 나이아가라는2017년 가장 유행할 색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쾌락, 안락, 믿음직한, 기분좋은의 뜻이 있습니다.

② 프림로즈 옐로우(Primrose Yellow)
 : 담황색. 앵초 노란색. 열과 활력이 있고 반짝임을 간직한 노란색입니다. 따뜸함과 생명력이 느껴지는 색상입니다.

③ 라피스 블루(Lapis Blue)
 : 청금석의 색. 강렬한 푸른 그늘의 내부에 생기있게 스며있는 컬러입니다.

④ 불꽃(Flame)
 : 이색적이고 명랑한 색상인 불꽃. 빨간색을 기반으로 한 오렌지 컬러입니다.

⑤ 아이슬란드 파라다이스(Island Paradise)
 : 낙원같은 섬 풍경의 변화를 마음으로부터 불러내는 상쾌한 아쿠어 컬러입니다.

⑥ 페일 도그우드(Pale Dogwood)
 : 조용한 분위기를 계속 유지하며 순결과 순수의 분위기를 간직한 색입니다.

⑦ 그리너리(Greenery)
 : 신선함을 제공하는 톡쏘는 옐로우 그린입니다.

⑧ 핑크 야로우(Pink Yarrow)
 : 축제와 같은 활기찬 핑크 색. 마치 열대우림이 떠오르는 색으로 대담하고 주의를 집중하게 하는 색입니다.

⑨ 케일(Kale)
 : 푸른 나뭇잎을 기반으로 대자연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 연상되는 색입니다.

⑩ 헤이즐럿(Hazelnut)
 : 헤이즐럿은 소박함과 고유의 따뜻함을 가지며 계절을 연결하는 여유로운 색입니다.

 

뉴스제작국 | 이연선 pro  0850031@sisunnews.co.kr

승인 2017.02.13 10:59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