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일렉트로룩스, 세계쩍인 가전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 랩 2014' 개최


글로벌 리딩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가 세계적인 가전 디자인 공모전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2014(Electrolux Design Lab 2014)’를 개최한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2014’은 전 세계 디자인 학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공모전으로 올해는 ‘건강한 집 만들기(Creating Healthy Homes)’라는 타이틀 아래 요리의 즐거움(Culinary Enjoyment), 페브릭 케어(Fabric Care), 공기 정화(Air Purification)의 세 가지 세부 주제로 진행한다.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은 한국인 참가자가 3년 연속 준결승 진출 쾌거를 이뤄내는 등 매년 한국 학생들의 높은 참가율과 수상 경력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한국인 참가자 연재변 씨가 공기 정화 시스템 원리의 '숨 쉬는 벽(Breathing Wall)'이라는 작품으로 3위에 입상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총괄(CDO) 스테파노 마르자노(Stefano Marzano)는 이번 주제에 대해 “집은 우리에게 휴식과 평온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써 앞으로 그 중요성이 더 커질 것” 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세대 디자인 리더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방법은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와 부가 설명을 담은 스케치를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2014년 3월 1일부터 4월 6일 까지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일렉트로룩스 글로벌 디자인 센터에서의 6개월 간의 유급 인턴십 기회와 5,000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준우승자와 3위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0유로와 2,000유로의 상금이 제공되며,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인기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의 디자이너에게는 1000유로의 상금이 전달된다.
  
2014/01/21 13:00:05  

케이벤치기자 pr@kbench.com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