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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rend/시각

'헬프'의 새 포장 디자인

Perfisher refreshes the packaging for Help Remedies
'헬프'의 새 포장 디자인 

 

의약품 포장 디자인에 있어, ‘헬프(Help)’의 등장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두통약을 사러갔다 되려 두통만 심해졌던 경험에, 리처드 파인(Richard Fine)는 아예 스스로 의약품계의 미니멀리스트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간결하고 단순한 포장, 증상을 강조한 약명. 2008년 설립된 헬프는 이제 “부티크 제약 회사”로서 자리잡았다.

헬프가 올해 포장뿐만 아니라 복용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절제의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미 충분히 약, 염료, 코팅제, 기타 여러 말도 안되는 것들을 복용해왔다고 생각한다.” 더 빠르고, 뛰어나고, 극대화와 같은 수사들이 점령한 의약품 시장에서, 헬프는 반대로 ‘덜어내자(Take Less)’고 소리 높여 말한다.

‘테이크 레스’ 캠페인 출범과 함께, 포장에도 변화가 더해졌다. 펄피셔(Pearlfisher)가 디자인한 새 포장은, 전면적인 쇄신이라기 보다 기존 디자인의 정제에 가깝다. 서체에 변화를 주어 브랜드명 및 제품명을 좀 더 강조하였으며, 요철로 표현되었던 내용물 아이콘에서 요철을 제거하고 컬러 코드를 적용하였다. 브랜드 전반을 시각적으로 강화하여, 보다 눈에 띄고 즉각 인지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펄피셔의 설명이다.

새 포장의 ‘헬프’ 시리즈는 올 가을부터 미국 전역의 월그린(Wallgreens) 매장을 비롯해, 일부 타겟(Target)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www.helpineedhelp.com
www.pearlfish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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