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환경

한화건설, 한국색채대상 최우수상 수상

▲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화건설의 갤러리아 포레 색채디자인 'Grove Story_작은숲 이야기' 실제 적용사진

▲ 제9회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화건설의 갤러리아 포레 색채디자인 'Grove Story : 작은숲 이야기' 콘셉트이미지.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한화건설이 최근 열린 제9회 한국색채대상에서 갤러리아 포레 색채디자인 'Grove Story_작은숲 이야기'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갤러리아 포레 색채디자인은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 동식물인 대륙사슴, 뿔 종다리, 사향노루, 섬개 야광나무, 하늘다람쥐 등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한화건설은 이번에 수상한 색채디자인을 내년부터 '꿈에 그린' 전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신완철 한화건설 상무는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디자인 경영을 선언한 한화건설은 최근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꿈에그린에 걸맞은 상품과 디자인의 개발로 고객들의 기대를 부응하는 공간창조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색채대상은 한국색채학회가 주관, 지식경제부·디자인진흥원·디자인총연합회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관련 상으로 매년 국내 산업분야의 우수 색채 활용사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11.10.13  16:11:23  신경희 기자 | skh@seoulfn.com  | 서울파이낸스

------------------------------
현대건설, 반포 힐스테이트 한국색채대상 大賞 수상  

[시티신문사 = 이소진 기자]
현대건설이 시공한 '반포 힐스테이트'가 최근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하는 '제9회 2011년 한국색채대상'에서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한국색채대상은 국내 색채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색채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업체와 제품 및 성과를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반포 힐스테이트의 아트컬러는 세계적인 색채 디자이너인 프랑스의 장 필립 랑클로 교수가 참여, 일반적인 아파트 색채계획을 탈피해 개성적이면서도 예술적인 색채로 단지내 외관과 도시경관의 조화를 균형있게 적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1년 10월 12일 (수) 16:56:53  [시티신문사] 이소진  rayoung@clubcit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