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디자인을 꿈꾼다'..경기도디자인페스티벌 개막

경기디자인페스티벌 2011 (고양=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경기디자인페스티벌 2011에서 관람객들이 전시물을 보고 있다. 2011.9.1 kyoon@yna.co.kr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도 공공 디자인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디자인페스티벌 2011'이 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경기도는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를 '함께 하는 디자인'에 두고 공공디자인, 산업디자인, 생활디자인 등 3개 분야에서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경기도의 각종 디자인을 선보인다.

공공디자인 전시장에서는 가로등, 보도블록, 펜스 등 우수 공공시설물과 옥외광고 모범업체가 선보이는 광고물,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산업디자인 전시장에서는 기업체들이 참여하는 디자인 기업관, 일본 우수 포장 디자인을 선보인다.

종이로 만든 도시 (고양=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경기디자인페스티벌 2011에서 관람객들이 종이로 집을 만들고 있다. 2011.9.1 kyoon@yna.co.kr 

올해 처음 설치된 생활디자인 전시관은 최근 화제가 되는 유니버설 디자인을 비롯, 재활용품을 이용한 디자인, 개성이 가득한 책을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북카페 등 일상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전시된다.

생활디자인 전시관과 연계한 체험ㆍ이벤트관도 준비됐다.

경기도는 직접 신발에 디자인을 해보는 신발 캐릭터 디자인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재활용품으로 직접 디자인제품을 만들어 보는 G-green 워크숍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디자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일반 전시외에도 디자인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해 각종 학술대회도 펼쳐진다.

1일 경기디자인협회 회원과 디자인 전문가, 중국 랴오닝성 산업디자인 회원들이 함께하는 '한ㆍ중 디자인 포럼'이 열린 데 이어 2일에는 '공공디자인의 이해', '공작하는 인간, 놀이하는 인간'을 주제로 최인수 서울대 미대 교수가 특강을 한다.

뼈 모양 놀이터 (고양=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경기디자인페스티벌 2011에서 관람객들이 전시물을 보고 있다. 2011.9.1 kyoon@yna.co.kr 

옥외광고물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디자인전문가, 학생,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야기가 있는 1일 디자인 학교'도 열린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개막식에서 "헬싱키대학 디자인연구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디자인 경쟁력이 세계 10위권"이라며 "이번 페스티벌이 디자인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미리 인재 배출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 기사입력 2011-09-01 16:28 | 최종수정 2011-09-01 17:38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