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MBC ‘무한도전’ 캐릭터 상품 디자인 공모전 개최

[TV리포트 전선하 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캐릭터 상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MBC에 따르면 ‘무한도전’은 내달 9일부터 10월 9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이번 ‘무한도전 디자인 공모전(이하 무도 공모전)’은 피규어 디자인과 그 외 상품 디자인 공모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무도 공모전’ 기획담당 MBC 국내사업부 김영규 차장은 “‘무한도전’ 피규어는 이미 2번의 피규어 제작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이다. 프로그램을 사랑하는 보다 많은 시청자들이 손쉽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랫폼 피규어(머그토이)를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피규어 디자인 공모전의 경우 일반인들이 참여할 경우 피규어 바디를 제작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무도 공모전’ 공식 플랫폼 피규어를 판매한다.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8월 26일부터 구매 할 수 있도록 할 계획.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제작지원 아래 이뤄지는 이번 공모전은 당선작품이 실제 제품으로 양산될 기회를 얻게 되며, 그렇게 될 경우 당선금 외에 MBC 본사 수익의 10%를 디자인 저작권료로 수식배분 받게 된다. 또한 본선에 진출하면 ‘무한도전’ 오프라인 공모전시회에서 공모작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무도 공모전’에서는 공모 요령은 포털사이트 다음 ‘만화 속 세상’ 웹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사진 = MBC

전선하 기자 sunha@tvreport.co.kr
기사일자:2011-08-25 12: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