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시각

쇼핑몰 아이덴티티 ‘로고’ 속에 담겨있어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민망해하고 쑥스러워하는 웃음이 있다. 부끄러우면 부끄러움을 인정하고 그것을 감추려 가식적인 웃음을 짓지 말며, 웃음의 본래 의미란 이런 ‘숨김’이 아님을 항상 기억하는 것을 자신의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해 필자는 저런 웃음을 짓지 않도록 노력하는 버릇이 생겼다.

쇼핑몰에서 나타내는 ‘웃음’의 아이덴티티는 무엇일까? 아마 ‘로고’가 아닐까 한다. 쇼핑몰 로고의 의미는 숨김이 아니라 ‘웃음’처럼 있는 그대로를 고객들에게 표현하는 것이다. 모든 복잡한 것을 표현하면서 그 복잡함을 가장 단순하게 나타낼 수 있는 시각적인 표현. 사람으로 따지자면 ‘웃음’의 아이덴티티다.

 음식 사진 사이트를 표현한 카메라와 식탁 로고. 

누가 어떻게 보더라도 음악을 연상시키는 로고.  

점퍼 의류 회사 ZIP 로고. 

청소년 의류 브랜드. 여러 가지 재밌는 의미로 ‘18’을 표현한 로고. 

디지털과 하트를 잘 표현한 픽셀 로고.

참고사이트

더 많은 로고 보기 - http://logofaves.com
전 세계 로고 트렌드 보기 - http://www.logolounge.com

로고는 쇼핑몰에서 웃음과 같다. 다른 사람의 웃음을 거울 보면서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영감을 떠올려 보라는 것이다. 웃을 때 예쁘다는 사실이 거친 세상에 맞서 패트리어트처럼 방어적인 역할을 수행 한다면 쇼핑몰에서 잘 만들어진 로고는 토마호크처럼 공격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물론 100% 격추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고 100% 방어할 수도 없겠지만 말이다.

환한 웃음의 아이덴티티가 잘 표현된 쇼핑몰 로고는 이래저래 부러운 무기라는 점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김태진 버즈리포터
더 보기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uid=80516#ixzz0rY3RiLq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