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rend/패션

미치코런던, 2012 s/s 트렌드 설명회 개최

[이선정 인턴기자] 미치코런던이 ‘브리티시 루츠’라는 주제로 2012 S/S 트렌드 설명회를 개최했다.

미치코런던은 ‘브리티시 루츠’를 통해 로열 웨딩과 런던올림픽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영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브리티시 감성을 재해석했다.

‘브리티시 루츠’는 크게 ‘시티 코로니얼’, ‘스포츠 온 스트릿’, ‘어 마일 프롬 홈’, ‘스쿨 인플루언스’의 4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으며 컬러, 소재, 패턴 등이 트렌드 분석자료로 제안됐다.

‘시티 코로니얼’은 노마딕에서 풍기는 에스닉한 스타일이, ‘스포츠 온 스트리트’는 스포츠와 결합된 일상패션이 컨셉으로 진행됐다. 또한 ‘어 마일 프롬 홈’은 라운지웨어가 캐주얼웨어로 자리잡게 된 흐름을 반영시킨 카테고리이다.

메인 테마인 ‘스쿨 인플루언스’는 전통적인 유니폼 스타일에 폭넓은 체크나 프린트, 브라이트 컬러를 접목한 유니크하고 활동성 있는 패션이 컨셉이다. 영국의 기본 스쿨 유니폼 스타일에 유쾌한 디테일을 믹스한 캐주얼웨어를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트렌드 설명회는 미치코런던의 본고장인 런던을 중심으로 도쿄와 서울이 공동 참여했으며 미치코런던재팬 미에꼬 마츠쿠라 대표가 참석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입력: 2011-05-13 10:22 / 수정: 2011-05-13 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