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대우건설 푸르지오, 디자인 공모전 개최

 


대우건설 푸르지오(www.prugio.com)가 주거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제 2회 푸르지오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공동주택 아이디어`가 주제로, 공모전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각자가 상상하는 미래 사회에 대한 시나리오를 구상하여 미래 공동주택의 주요 건축 설계요소를 제안해야 한다.

또한 단위 세대의 합리적인 조합이나 부대시설과 외부 조경시설 등에 대한 아이디어 역시 제출과제로 선정되어, 미래 공동주택에 대한 모든 주거요소들이 과제 범위로 주어지게 된다.

외부 건축설계 전문가들이 총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가려낼 예정으로 대우건설은 최고 대상 1팀에게는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상 2팀에 상패와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15개 팀에 1,6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2010 푸르지오 디자인 공모전’은 21세기의 주역으로 살아갈 신세대들의 새로운 시각을 파악해보고자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건축 및 디자인 전공 대학(원)생 1~2인 1팀이다. 참가신청은 6월 4일(금)까지 진행된다. 수상작들은 9월 초, 대우건설 주택문화관 푸르지오 밸리에서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푸르지오 홈페이지(www.prugio.com)을 참조하면 된다.